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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독 경제 & 주오라(Zuora) 서비스 및 제품 구성 (클라우드 SaaS / IoT / 결제 / 주오라 센트럴 / 비자 / 애기플 / 아마존 / 유튜브 / 넷플릭스 / 뉴욕타입니다즈)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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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독 경제 및 중앙라 관련 설명 참고


    ​ ​ ​ ​ 하나. 구독 모델(Subscription Model)​, 최근 한 2개국의 하나만 3,000명을 대상으로 한 해리스 폴(Harris Poll)의 조사에 따르면 성인 57%가 물건을 적게 구입함으로써 74%가 이제는 더 많은 서비스를 구독할 것이라고 응답 ​-이것은 소유(Ownership)의 시대가 가고 사용(Usership)의 시대가 오는 소리를 시사. 분야를 막론하고 어느 산업이나 대단한 마진을 남기는 히트상품을 만든다는 것은 오래된 비즈니스 모델이며 구독자를 모아 반복적인 매출을 일으키는 방향으로 패러다임은 전환하고 있다, 소음-유저십이란 어떤 것이든 원하는 때에 소유하지 않고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이 나쁘지 않은 권한을 의미함.저런 구독 개념을 가장 잘 실천한 것은 전기, 수도, 통신과 같은 유틸리티 산업. 그리고 지금은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전통적인 제조업에서도 구독 모델이 나쁘지 않고 나빠진 CD를 구입하는 대신 필요한 곡을 공유하고, 필요한 곡을 공유하고, 컴퓨터 서비스 등 서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의 서버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량을 확보하고, 서버 서비스 등 서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의 서비스를 이용한다. 기위구독 경제는 이 사회에 정착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7년간 구독 모델을 선 보인 기업은 평균 300%이상 성장했고 미국 S&P 500기업보다 구독 모델 기업이 5배 빠르게 성장 ​ ​ ​ ​ 2. 사물의 디지털화 ​-글로벌 최대 디지털 결제 네트워크 기업인'비자(Visa)'는 지난 하나 0년간 주가 하나 0배 이상 올랐다. 그러한 성장의 이유는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현금 사용의 비중이 계속 줄어든 반면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 규모는 급성장에 따라 비자 결제 서비스의 이용률이 높아졌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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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Yahoo Finance>​ ​ 이 10년 모 바하와 경제 성장에서 비자가 은혜를 입었다면 이제는 구독 경제 성장으로 기업들에 클라우드 기반의 맞춤형 구독 서비스 요금 결제 및 관리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중앙과(Zuora)'의 성장을 예상하고 볼 수 잇소리 ​-IoT기술에서 휴대 전화, 가전 제품, 가사 사리, 의류 등 모든 사물이 인터넷에 접속될 수 있는 시대가 오고 있는 소리. 시장 연구 기관 가토 군은 2021년까지 250억개의 장치가 서로 연결되는 것으로 예상. 이는 곧 수많은 물리적 장치를 온라인에서 서비스화해 구독 모델을 적용할 수 있다는 의미-물론 소비자가 무조건 다녀야 하는 중간 네트워크를 차지한 비자와 고객이 어렵지만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백오피스를 다소 논리적으로 따라갈 수 있다는 차이가 있다. 그러나 한바하년 그렇게 앞으로 구독 경제 환경의 데화쵸은룰 예상합니다 면, 시장 확대로 선도 기업인 중앙이라는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 ​ ​ ​ ​ 3. 서비스 중&아이플(Apple)​-제품 중에서 고객 카웅데우에 조직의 마인 도우셋이 반환되는 파인 청능 구독 경제의 결정적인 특징 ​-IBM이그아잉지에그, 다렐하나렉토릿크(GE) 같은 대형 제조 업체의 경우에도 현재는 컴퓨터학과에 다니며 쌀의 냉장고, 세탁기 등을 전처럼 활발하게 광고하는 앤 썰매 타기. 대신 디지털 솔루션 공급을 얘기하고 하드웨어는 목적 달성을 위한 수단을 은근히 시사 ​-1955년 포천 500(Fortune 500)대 기업에 속한 회사 가운데 지금은 12퍼센트만이 아직 리스트에 게재됐으며 이들 기업 대부분이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에 자리를 옮기고 살아남을 있는 소리 ​-아이플은 이 6월 세계 개발자 대회(WWDC)에서 18년간 유지하고 온 콘텐츠 판매 아이플 케이 쇼 대부분'유아 테유은쥬(iTunes)'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대신 아이플 음악, 아이플 TV, 아이플 팟 캐스트 등 구독형 서비스를 강화하는 방안이라고 밝혀 아이플은 매우 명확하게 구독 모델의 길을 가고 있다. 개인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아이플 ID의 발표로부터 이미 구독 모델을 염두에 둔 것으로 추측. 2018년 11월, 유아 폰, 유아 패드, 맥 등 개별 제품의 판매량을 발표한 바 없다고 말한 것도 아이플 ID기반의 수익화 전략에 더 무게 가웅데울 두겠다는 우이미우에서 이제는 클라우드의 저장 공간에서 영화 소리 나는 뉴스 등을 구독 모델에서 판매하는 방안 ​-아이플 초기 유아 폰은 매우 혁신이죠 크이옷우 나 현재 아이플은 이러한 하드웨어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잇 소리. 매년 유아폰 출하량에는 관심을 많이 보이고 대신 ID별 수익이과 고객생아이의 가치, 서비스 효율성 지표에 집중.하드웨어 사업 수익은 시기로 등락이 있으며 저 서비스 사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매년 27%씩 증가 ​-골드만 삭스에서는 아이플에 대해서는 통신사의 요금, 스마트 폰의 업그레이드, 전문 소프트웨어, 아이플 TV, 아이플 음악, 게이야 등 모든 서비스가 포함된 월 50달러의 '아이플 플라이다'월간 구독 서비스를 제안 ​-에서도 삼성 전자와 화웨이에 스마트 폰 점유율을 빼앗기고 있는 소리에도 아이플이 높은 기업 가치를 평가하는 이유에서 골드만 삭스는 아이플이 언제라도 구독 모델 기반 서비스 기업에 때 강 한다 수 모른다는 가능성을 제시 ​-정말 그래서 다른 기업의 구독형 번들(bundle)서비스를 보면 아마존 아마존 플라이대, 월 13달러는 나이 119달러로 하루라도는 이틀 안에 상품 배송, 무제한 클라우드 사진 저장소, 다양한 영화나 TV프로그램 스트림, 아마존 킨들의 대여 등의 서비스를 공급. 그 밖에 구글 G Suite, 월 5달러, 마이크로 소프트 Office 365월 7달러, 어도비(Adobe)모든 앱 기능, 월 53달러에 서비스 공급하고 ​-아이플과 같은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이 구독 모델에서 비즈니스의 전환을 하지요.것은 경쟁 업체와 밑단의 기업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고, 이에 의한 나는 실적까지 보일 수 있다면 이것은 매우 나는 효과를 보라 나랑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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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Macworld>​ ​ ​ ​ 4. 온라인 광고/구독 모델 ​-스마트 폰의 등장으로 온라인 광고 분야는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게 되고, 구글이 나쁘지 않는 face book 같은 글로벌 기업도 이 같은 온라인 광고 매출을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 그렇게 나쁘지 않아 현재 많은 기업이 광고 매출에 의존적인 사업구조를 바꾸려고 시도하고 있는 것. 일례로 페이스북은 개인정보를 활용한 맞춤 광고에 한계를 느끼고, 인스타그램 쇼핑, 리브라 블록체인 등 신사업을 준비-그 중에서도 새로운 매출처를 찾는 기업의 최대 돌파구가 되고 있는 것은 즉석 구독 모델 사업. 유튜브는 유튜브 프리미엄과 같은 광고 없는 구독료 기반의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너무 너무 나는 유저를 보유한 플랫폼이지만 처음부터 광고가 아닌 구독료로 수익을 거두고 있어 멸망하고 있는 뉴욕 타임스의 또 기사의 질을 높인 후(후)광고가 아닌 유료 구독 모델로 전환하면서 실적 향상 ​ 또한 구독 서비스는 1차례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는 모델인 만큼 아주 아주 나야 양의 데이터가 축적되어, 이는 다시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 수 1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기업이 추구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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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The New York Times>​ ​ ​ ​ 5. 중앙과 센트럴(Zuora Central)​-오라클이 안 나쁘실리 벨(Siebel) 같은 소프트웨어 회사는 불필요하게 복잡한 제품을 만들어요 소리. 이런 제품은 영업 조직이 필요하다 영업 사원 수가 개발자 수보다 10배 아니며 많은 효은세이 발생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와 같은 비즈니스 모델이 효과적으로 작동하려면 종전과 완전히 다른 백 오피스 시스템이 필요. 하지만 엔지니어들을 핵심 제품이 아닌 독자적인 요금청구 솔루션 등을 만드는 하나에 투입하는 것도 좋은 의견이 아니라는 의견. 이것이 중앙과 창립 배경 ​ 이 6월 중앙이라는 구독 서비스에 필요한 복수의 결제나 매출 분석 솔루션을 통합한 중앙과 센트럴을 공개. Order-to-Cash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는 '하나 불편'의 중축이 없을 때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문재·제품 가격 설정은 사내의 많은 이기플리케이션과 관련돼 있으며, 그 중 부서에서는 새롭게 가격을 재코딩하는 데만 수개월의 시간을 소비·사용자의 가입 조건이 변경될 때마다 배송비결, 수익인식, 송장 등 수십가지 사항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중소기업의 재무, 회계·IT팀에 부그다소리·모든 가입거래 정보가 곳곳에 분산되어 있어 가입자 데이터에 대한 신뢰성 높은 프로세스가 새로 요구되지 않는다. 노상 나쁘지 않은 사업의 매출에 맞추어 결제 프로세스를 확장하는데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린다-중앙라센트럴은 가격 책정이나 서비스 패키지 등 가입자를 확보·유지하는데 필요한 기능을 통합한 플랫폼. 이를 통해 가입자 구독 현황을 한눈에 보고 서비스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서비스 가격은 열린 만~5만달러에서 시작 ​ ​ ​ ​ 6. 서비스 구성(6 Core Engine)​(1)Pricing Engine-백 오피스 시스템을 다시 코딩하는 고가 나쁘지 않아 재설계할 필요 없이 단 몇분 후, 가격 설정 및 패키지 공급 ​-전략적이고 적합화된 가격 안을 설계하기 위한 모델 매칭이나 통합 ​-프로세스를 다시 코딩할 필요 없이 모든 비용에 등급, 청구, 세금 및 수익 규칙 적용 ​ ​ ​ ​(2)Subscription Orders Engine-구독 라이프 사이클 관리 및 모든 고객 이벤트에 대한 청구, 지불과 매출 자동 다시 계산 ​-모든 유형의 구독 주문 캡처(램프 거래, 다중 구독의 변경, 하나 시 중단, 오프 그레이도 판정, 갱신)​-매트릭스, 청구서, 수익 인식 등에 대한 다운 스트림의 변경, 자동 트리거 ​-자동화된 서비스 프로비저닝 고객의 소식이나 웹 포털을 통해서 고객에게 세부 주문 정보 표시 ​*다운 스트림(Downstream: 소비자 고객 접점에서 하나 더 나쁘지 않아요는 활동으로 중소기업이 고객에게 어울려서 주어지는지에 관련된 활동.프로비저닝(Provisioning):사용자의 요구에 응하고 시스템 자원을 할당 배치, 배포하고 두고 필요 시 시스템을 당장 사용할 수 있는 상태에 미리 준비하는 것 ​ ​ ​ ​(3)Rating Engine-결함 없는 청구서와 높은 고객 만족도를 창출하기 때문에 자금은 회계 항목의 비율 계산 ​-주기적은 한개 시적 요금 비율 계산 ​, 복잡한 회계 모델이 나쁘지 않은 가격 산출 모델 등의 계산 작업 ​ ​ ​ ​(4)Global Payments Engine-기본적 결제 서비스에서도 모든 결제의 비결을 가능한 모든 결제 게이트 웨이 역시한 허용 ​-처리 시간을 최적화하는 가입자가 원하는 교루지에하을 지정하기로 해서 날짜에 맞추어 그룹화 ​ ​ ​ ​(5)Subscription Accounting Engine-감사 대응 자동화된 재무의 운영을 통한 장부 정리로 기업 민첩성 향상 ​-매출 및 외상 거래 등을 적절한 하위 항목으로 전환하고, 장부를 마치고 재무 및 수익의 것, 플리 케이션과 연계 ​-감사의 내역, 애기 플리 케이션 제어 기능 및 연간 SOC인증에 대한 금융 컴 플리언스 준수 ​ ​ ​ ​(6)Subscription Metrics Engine-통찰력 있는 메트릭스(계량적 분석)를 활용하고 의사 결정 및 새로 기회 포착 ​-예약, 청구서, 현금과 수익 자료에 대한 주요 구독 비즈니스 수치 계산 ​-주례 오라에서 관리하는 다양한 개체의 데이터 포인트를 추적하고 나쁘지 않아 중앙 집중식 데이터 소스로 변환 ​-수백만개의 트랜잭션에 정보를 요청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서 필요한 트랜잭션을 찾고 회계 프로원활한 세스를 완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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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Zuora>​ ​ ​ ​ 7.6핵심 엔진을 활용한 제품 구성 ​(하나)Zuora Billing-고객에게 다양한 비결(월, 연간 서비스가 제공될 때마다)로 요금을 청구하여 변경 사항이 있을 때 이를 계산하고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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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Zuora>​ ​ ​ ​(2)Zuora CPQ- 새로운 구독만 아니라 업그레이드, 갱신, 추가 기능, 취소 등 모두 생활 패턴에 대한 견적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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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Zuora>​ ​ ​ ​(3)Zuora Insights-대화형 계기판을 통해서 MRR, Churn Rate, Net Retention및 LTV 같은 중요한 구독 수치 분석치의 경향을 즉각 시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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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Zuora>​ ​ ​ ​(4)Zuora RevPro-회계 정책, 비즈니스 룰과 가격 정책으로 수익 및 이연 수익 관리 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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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Zuora>​ ​ ​ ​(5)Zuora Collect-일시 중단, 재개, 취소, 쓰기, 소식 송신 등의 작업을 통해서 자동 실행 작업 흐름을 구성하고 콜렉션 프로세스의 간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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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Zuora>​ ​ ​ ​(6)Zuora Connect-중앙을 고객 사업에 완벽하게 맞게 확장시키고 주는 앱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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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Zuo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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