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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도러 교통체증 얘기한다?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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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르면 5년, 늦으면 20년 이내에 자율 주행 자동차(Self-Driving Car)이 보편화될 것으로 전문의들은 예상하고 있다. 자율주행차는 정확하고 안전한 운행으로 교통체증을 해결할 계획이라고 언급돼 있다. 하지만 자율주행차가 오히려 도시 교통을 마비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과인했다. 지난해 하나월 미국 캘리포니아대의 Adam Millard-Ball 교수는 자율주행차가 이득이 아니라며 규제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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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 상용화 시 주차대란도 해결될 것이라고 언급돼 왔다. 목적지에 운전자를 내려놓으면 자율주행차는 직접 주차한다. 사람이 운전한다면 문을 열기 위한 최소한의 간격을 둬야 하지만 자동 주차를 할 경우 그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밀착 주차할 수 있게 된다. 차제에 실질적인 주차 간격이 좁고 토지 주차 공간이 제한되는데 최근보다 훨씬 넓어질 것이다. 조사팀의 소견은 달랐다. 사람들이 목적지에 도착하면 자율주행차에 주차를 명령하지 말고 저속주행을 해 대기하도록 요청할 기회가 높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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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샌 프란시스코 주차장의 60%는 유료. 때 테러단 평균 주차 요금은 약 3달러(한화 3500원)이지만, 저속 주행의 오토 크루즈 기능 사용 시 비용은 50센트 더 싸진다. 이 때문에 운전자들이 저속운행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돼 도로가 혼잡할 것이라는 게 연구진의 소견이었다. ​ 그리고 2000대학의 자율 주행 차가 저속 운행을 하면 교통 전체 흐름은 대략 시속 3.2km까지 떨어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Millard-Ball교수는 "사람이 탑승하지 않았을 때 10분 넘게 운전하는 것을 불법으로 정하면 좋겠지만 택배 서비스 등을 이용해야 하니 고런 규제는 통과되기는 어렵습니다"과 이야기했습니다. 연구팀은 자율주행차가 도로를 사용할 때 혼잡통행료를 내도록 하는 등 신속한 대안이 필요하다. 자율주행차가 보급되기 전에 규제가 실행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텍 플러스 에디터 정 다운 tech-plus@naver.com​ ​ ​ ​ ​*네이버텍 구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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